본문 바로가기
건강

귀에 물빼는 방법

by gooday365 2022. 7. 6.
반응형

귀에 물 빼는 방법

귀에 불빼는 방법에 대하여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여름날 더위를 식히려고 수영장에 갔거나 아니면 집에서 자주 샤워를 하다가 귀에 물이 잘 들어갈 수 있습니다. 번번이 병원에 가기가 어려운데 이럴 때 귀에 물이 들어갔을 때 가장 효과적이고 귀를 상하지 않게 기 물 빼는 방법에 대하여 포스팅하겠습니다. 대부분 여름철이 지나면서 귀에 물이 들어가서 잘못 관리를 하여 중이염 등으로 발전하며 고통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1. 물이 들어간 귀를 옆으로 제자리 뛰기

 

  귀에 물이 들어 갔을때 가장 쉬운 방법으로 믈이 들어간 귀를 옆으로 하여 제자리에서 한 발로 제자리에서 콩콩 제자리 뛰기를 하는 것입니다. 계속해서 제자리 뛰기를 반복하면 물이 쑤욱 흘러내리게 됩니다.

 

2. 귀를진공상태 만들기

 

  물이 차 있는 귀를 손바닥에 대고 물이 나올 때까지 눌렀다 떼기를 반복하면서 귀를 흡입기 같은 진공상태로 만들어서 물이 손바닥 쪽으로 빨려 나오게 해주는 방법입니다.

 

 

3. 물이 들어간 귀를 바닥으로 향하게 눞기

 

  귀에 들어간 물을 빼기 위하여 중력의 힘으로 물이 자연스럽게 빠질 수 있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불편한 쿠션을 써야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귓구멍이 땅과 최대한 수직이 되도록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밤에 잠자리에 들 때 귀가 아래를 항가헤 해줍니다. 텔레비전을 보면서 물에 들어간 귀를 옆으로 하여 시청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물이 빠질 확률이 높아집니다.

 

 

4. 귀바퀴 당기기

 

  귀바퀴를 잡아 뒤나 아래로 부드럽게 당기는 방법인데, 귀속 물렁뼈를 움직여 외이도를 직선에 가깝게 만들어 줍니다.
의사가 환자의 고막을 들여다볼 때 쓰는 방법이기도 하다. 귀를 잡아당긴 상태에서 머리를 좌우로 까닥까닥 흔들면 도움이 됩니다.

 

5. 드라이기 활용하기

 

  헤어드라이기 바람을 이용하여 귀를 건조하는 방법입니다. 가장 낮은 온도로 설정하고 귀에서 30cm 정도 떨어뜨려 드라이기를 틀고 귀 바튀를 부드럽게 당겨주면 바람이 귀속 깊숙이 닿을 수 있습니다.

 

6. 면봉과 휴지 활용하기

 

  귀 안쪽으로 물이 깊게 들어갔을때 쉽게 물이 쉽게 빠지지 않아 도구를 활용하는 것인데 이때 귀에 상처가 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먼저 면봉과 휴지 준비하고 면봉에 휴지르 얇게 돌돌 말아 고정시켜준 다음 휴지가 말니 면봉을 귀속에 넣어줍니다. 귀속에 있던 물이 면봉에 말린 휴지 속으로 쏙! 하고 흡수될 수도 있습니다. 이 방법은 효과적이기는 하나 귀속에 면봉을 넣을 때 상당히 주의해야 합니다. 보통 귓병의 원인이 귀에 물이 들어갔을 때 잘못 쑤셔서 발생되기 때문입니다.

 

 

7. 알코올 활용하기

 

  소독용 알코올과 백식초를 5:5로 혼합한 용액을 귀에 넣는 방법입니다. 3~4방울을 귀 넣고 30초후에 머리를 기울여 용액을 다시 빼 배는 방법입니다. 알코올 성분이 휘발하며 건조를 돕고 식초는 박테리아 번신슬 막는 방법인데 외이도염 등 귀속에 상처가 있는 사람은 금물이며 이런 상태가 되면 병원을 찾는 게 더 효과적입니다.

 

8. 씹는 동작을 취하기

 

  귀 근처의 턱뼈를 움직이기 위해 움식을 씹고 있는 것처럼 움직여 줍니다. 괜찮은 귀 쪽으로 머리를 기울였다가 빠르게 반대쪽으로 틀어줍니다. 껌을 씹어 차있는 물이 빠 지오 록 시도해봐도 되는데 물은 주이(가운데 귀)의 한 부분인 기관(유스타키오관)에 차게 되는데 씹는 행동이 물을 빼내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귀를 아래로 가도록 머리를 기울이고 씹는 동작을 취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9. 천으로 귀를 닦아내기

 

귀를 아래로 한 상태에서 귀 겉을 수건이나 부드러운 천으로 천천히 부드럽게 닦아주며 물을 제거합니다. 물이 더 깊에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천을 귀속으로 밀어 넣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10. 하품하기

 

  하품을 함으로써 귀속에 고여 있던 물주머니가 폭발해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고인 물에 영향을 주는 어떤 행동이든지 압력을 줄이고 물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우리 움직이거나 파열되는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것은 좋은 신호입니다. 껌을 씹는 것과 같이 이관에 고인 물을 빼는데 도움이 되는 방법입니다.

 

11. 의사처방 받기

 

  휴가지에서 돌아오면 즉시 이빈인후과  찾아서 치료 받는게 중요합니다. 귀 물들어 간것을 잘못 치료하여 평생 중이염으로 앓고 있는 경우가 흔한  사례가 있습니다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잠 잘자는 방법  (2) 2022.07.12
숙면에 도움 되는 음식 추천  (0) 2022.07.08
더위 먹었을때 증상과 치료법  (0) 2022.07.04
곰팡이 냄새 없애는 방법  (0) 2022.06.30
모기에 물렸을 때 대처방법  (0) 2022.06.28

댓글